혼돈을 패션으로 설계하다 바퀘라(Vaquera) 브랜드 완전 정리 by 후루츠패밀리
바퀘라(Vaquera)는 뉴욕 언더그라운드 감성을 품고 태어난 반항적 패션 브랜드입니다. 패션 팬픽이라는 독특한 접근으로 기존 룰을 비틀며 이제는 파리 컬렉션까지 진출한 바퀘라의 세계를 후루츠패밀리가 소개합니다.
혼돈을 디자이너 언어로 바꾼 바퀘라(Vaquera)의 감성
바퀘라는 2013년 패트릭 디카프리오(Patric DiCaprio)가 유튜브 영상 하나로 재봉틀을 구입하며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그 시작은 다름 아닌 fashion fan fiction 패션 팬픽션, 좋아하던 디자이너에 대한 오마주와 패러디에서 비롯된 DIY적 접근이었습니다.
브랜드 이름 Vaquera 카우걸 역시 그 경계 밖의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룰을 따르지 않지만 그 안에서 자신만의 문법을 만든다는 점에서 바퀘라는 단순한 아웃사이더 브랜드가 아닙니다.
조금은 이해하기 어렵게 남겨야 한다는 철학은 브랜드 전반에 흐르는 정체성입니다.
정제된 컨셉보다 감정 퍼포먼스 혼돈이 먼저 작동하는 브랜드죠.
창립자 및 배경
브랜드는 패트릭 디카프리오가 혼자 시작했지만 이후 디자이너 브린 타우벤지가 합류하면서 더 견고한 팀워크를 이룹니다.
DIY 감성으로 뉴욕 언더그라운드를 사로잡은 이들은 2022년부터는 파리 패션위크에 진출하며 Vaquera 2.0이라는 새로운 서사를 시작합니다.
대중문화 속 직업군 청소부 요리사 카우걸 졸업가운 등을 비튼 컬렉션은 계급적 요소를 조명하며 엘리트 패션에 대한 해체적 시선을 전합니다.
런웨이가 아닌 경주하듯 등장하는 모델들의 모습 또한 이 브랜드가 말하는 서브컬처 미학의 일부입니다.
스타일 및 디자인 특징
티파니 드레싱백 드레스 패러디 슬로건 모자 등으로 패션계 권위를 유쾌하게 조롱
오버사이즈 실루엣 미완성적 디테일 유머 감각이 강한 조형성
DIY 감성과 고급 재단 그리고 상업성과 철학 사이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균형감
후루츠패밀리에서 큐레이션한 이유
바퀘라는 현재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독창성과 감도를 가진 브랜드입니다.
후루츠패밀리에서는 바퀘라의 카우보이 부츠 로고 모자 해체적 탑 등 상징적인 아이템들을 희소한 리미티드 수량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DIY 감성과 해체주의적 유머를 동시에 지닌 이 브랜드는 MZ세대의 개성과 실험정신을 대변합니다.
후루츠패밀리에서는 감도 높은 바퀘라 빈티지 중고 아이템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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